회원가입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모두 읽었으며, 아래 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등)
본 약관은 웨이톡솔루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고객(이하‘이용자’라한다)에게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기반 및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설치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제1항 본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가입‘아래 사항에 모두 동의합니다’에 체크 가입과 동시에 효력은 발생합니다.
제2항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범위에서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웹사이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제3항 이용자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항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합니다.
제5항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3 조 (용어정의 및 인증)
제1항 회원
회사 웹사이트에 접속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구매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2항 이용자
회원으로 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나 “프로그램”을 무료 또는 구매,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항 서비스
인터넷을 통해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되는 웹기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4항 프로그램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되는 PC 설치형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제5항 회원인증
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회원가입과 동시에 회원 등록됩니다.
제6항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나 프로그램를 구매, 이용 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7항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가) 실명으로 본인의 이름을 제공하지 않았을 경우.
나) 회원 가입 신청 시 이용자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8항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항 한번 등록된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 하므로 최초 가입 시 신중히 기입하셔야 합니다. 만일 회사에 아이디 변경을 요청하였을 경우, 회사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접수 받아 확인한 뒤 변경해 드립니다. 단, 이 경우 비밀번호 관리의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0항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제1항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2항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제1항 서비스는 회사가 운용하는 인터넷 상의 서비스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또한 공중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을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제2항 서비스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브라우저와 버전은 기술 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브라우저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사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할 경우, 서비스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 수정 내역을 게시함으로써 고객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4항 서비스의 수정은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5항 이용자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과 절차에 대해 언제라도 회사에 제안하거나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으나, 회사는 이용자들의 해당 기능 개발요청 빈도, 개발의 가능성, 방향성, 그리고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개발여부를 재량으로 판단합니다.
제6항 회사는 법률, 재무, 회계, 세무 또는 기타 전문 영역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상기 종류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고객은 해당 전문가를 통해 자문을 구해야 합니다. 고객이 회사로부터 어떠한 방법, 절차, 경위를 통하여서 자문을 얻었다고 하더라도, 회사는 고객이 취득한 자문의 진실성, 합법성, 적합성 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모바일 기기에서의 서비스 사용)
제1항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사용하는 호환성 있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자는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및 통신사의 약관 조항과 일반 사용법, 서비스의 업데이트 등 모든 변경 사항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집니다.
제2항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서비스 장애 상황 등(다음 사항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 통신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나) 시간 및 장소를 불문한 서비스 접속 가능 여부
다) 통신서비스 관련 서비스 일체의 누락, 손상 또는 보안 침해
라) 데이터 정보 전송 실패 또는 서비스 연결 설정 실패
마) 제 3자의 정보 누설
제 7 조 (서비스 및 프로그램 이용중지 및 거부)
제1항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였을 경우 서비스나 프로그램 구매 신청에 대해서 승인하지 않습니다.
가)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였거나, 실명이 아닌 가명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서비스 및 프로그램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로 신청하였을 때.
다)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구매승인이 어려운 경우.
제2항 회사는 서비스 구매 신청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승인을 제한 및 보류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서비스의 기술상 장애사유가 발생한 경우 혹은 발생이 예상될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3항 회사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서 인정합니다.
제4항 회원 해지 중인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재이용 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필요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의사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가 정하는 일정기간 동안 동 이용자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5항 1년 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분리보관되며, 이 경우 로그인 등의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분리보관된 회원이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별도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약관철회(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와 프로그램 사용요금)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사용요금은 사용료로(월납, 연납, 구매) 구성되며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세부내역은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이용요금 안내페이지와 같습니다.
제 9 조 (사용요금의 결제 및 지불)
제1항 이용자는 월단위 또는 연 단위로 이용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서비스 및 프로그램 사용기간은 최초 가입일을 기준으로 고객이 납부한 결제방식에 따라 서비스만료일이 산정되며. 결제일에 관계없이 직전 서비스만료일을 기준으로 다음 서비스만료일이 설정됩니다. 이용요금은 결제방식 선택 월 익월에 청구합니다.
제2항 회사는 서비스 및 프로그램 이용요금은 직접결제와 자동이체 방식이 있으며 자동이체 납부자인 경우 익월 5 일에 회원이 회원 신청 시 기재한 은행계좌에서 자동 출금하여 이용요금을 징수합니다.
제3항 납입월의 5 일까지 예금부족 등의 사유로 예금계좌에서 이용요금의 전액출금이 불가능한 경우 재청구합니다.
제4항 결제화폐는 별도로 합의하지 않는 한 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과 화폐단위로 결제합니다.
제5항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금(부가가치세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에 대해 책임을 지므로, 고객은 서비스에 대해 세금까지 포함하여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제6항 결제금액은 은행, 카드사, 결제대행사 등 회사가 지정한 방법을 통해 회사에 최종 도달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결제를 위해 고객 국가의 세무 당국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 10 조 (요금의 환불) 연 선납 고객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선납 결제한 금액 중 서비스 해지 이후의 기간에 해당하는 미경과 금액을 비율로 환산하여 환불하며. 환불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비용 등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매월 납부 고객의 경우, 서비스 시작 익월부터 비용을 납부하여야 하고 서비스 시작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 비용납부 의무가 없으며, 해지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서도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제11 조 (해지 및 종료) 제1항 고객이 매월 또는 선납 기간의 해당 사용료를 납부하는 행위를 통해 계약을 연장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 만료일에 자동으로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종료됩니다.
제2항 고객의 의사로 인한 해지는 서비스 이용 중 언제든지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항 회사의 의사로 인한 해지시 회사는 언제든지 어떠한 이유에서든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안내는 이메일 또는 메인화면에 내용을 게시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다만, 고객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에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항 해지된 이후 데이터에 대해서 회사는 해지한 고객이나 이용이 종료된 고객의 데이터를 보관할 의무가 없으며, 계약해지나 이용을 종료하면서도 고객이 삭제하지 않은 데이터는 통상적으로 해지나 종료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삭제하는 것을 내부방침으로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및 프로그램의 제한)
제1항 회원은 동 약관 위반 및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1개월 이상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아니한 경우.
제2항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즉시 이용제한 조치를 해제하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3항 일시 중지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배상의무가 없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제1항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3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 및 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등 서비스 이용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마) 회사가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이용요금 등을 미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 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제4항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가 일부서비스의 이용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개인정보를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가 누출하거나 이용한 경우
제 14 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항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항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된다.
제3항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5 조 (회원과 이용자의 의무)
제1항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항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비스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3항 이용자는 각 서비스섹션(채널)별로 정보제공자가 정하여 회사를 통해 서비스에 게시 하거나 별도로 고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항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기타 방법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5항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6항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7항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항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9항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과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와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나)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 는 게시하는 행위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마)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 행위 와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행위 및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바)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와 스토킹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사)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와 회사가 제공 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및 이용규칙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0항 제9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1항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6 조 (개인 정보 보호) 제1항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제1항 데이터란 이용자가 입력하여 물리적인 서버 내에 저장된 자료(기초자료, 입력전표, 게시글, 소프트웨어, 음악, 소리,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 및 그 자료들의 결합, 변형 또는 재연산을 통해 생성되는 부가 자료 일체를 말하며, 이용자가 제공, 노출하였거나 회사에 의해 파악된 이용자의 자료(고객 자신, 서비스 사용 경험, 고객의 비즈니스, 기타)를 포함합니다.
제2항 회사는 이용자 데이터의 보안과 무결성을 보호하며 이용자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했습니다.
제3항 이용자의 데이터는 회사 또는 회사 대리인이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지역 또는 국가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4항 회사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또는 정당한 법률에 의거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요청기관에 이용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5항 데이터가 유실된 경우
가)통상적인 서비스 유지 활동의 일환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타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행위 도중에, 비록 회사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변형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회사는 이용자 입장에서의 데이터의 중요성 또는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최근 12개월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한 금액보다 더 많은 배상금액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나) 이용자의 실수나 관리소홀로 인해 분실되거나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 일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제6항 이용자가 입력, 저장, 계산처리, 출력 등에서 발생한 오류를 회사가 인지하거나 통지 받지 못 한 상황에서, 또는 인지하거나 통지 받았다고 하더라도 오류의 시정 절차 중에 있거나 시정 우선순위에 밀려서 미처 시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해당 오류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회사는 최근 12개월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한 금액 한도 내에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오류를 인지하였음에도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지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항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를 보호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데이터 일체를 감시 또는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8항 회사는 자사 재량에 의해 허용되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않은 데이터, 또는 부적절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데이터 일체의 게시 및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 또는 삭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9항 회사는 기존서비스의 개선 및 고객을 위한 보다 나은 서비스의 개발을 목적으로 데이터를 활용 하는 것에 이용자는 동의합니다.
제 18 조 (손해 배상) 회사 또는 회원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행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여, 이로 인하여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 조항)
제1항 회사는 불가항력적 자연재해, 전쟁 또는 테러, 폭동, 노사문제, 정부 조치, 인터넷 장애 및 서비스 거부(DoS) 공격 등과 같은 당사자의 통제력을 벗어난 조건으로 인해 발생한 약관 불이행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항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항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항 회사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5항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6항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7항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 신청은 고객 스스로 서비스의 적합성과 유용성을 판단하여 스스로 결정한 진정한 의사 표시로서, 회사는 서비스가 고객에게 적합하다거나 고객이 거주하는 모든 지역 및 국가의 상황에도 유용하다고 선언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제1항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2항 본 계약은 [대한민국] 법의 적용과 해석을 받으며 중재에 사용할 언어는 한국어로 합니다.
제3항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 회사의 관할 법원으로 지정조치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2년 0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 약관은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웨이톡솔루션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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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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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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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o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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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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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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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물건 배송 택배 업체
- 위탁 대상자 : [로젠, CJ대한통운, 한진] 택배 업체
- 위탁업무 내용 : [주문자 및 받는이 이름, 주소, 전화번호 기타업무에 필요한 내용 ]
2) 전자결제(PG) 업체
- 위탁 대상자 : KCP, 다우페이, KICC, KSNET, NICE, LGU+, 올더게이트, 이니시스 PG사
- 위탁업무 내용 : 전자결제 서비스 및 간편결제 서비스
3) 서버운영
- 개인정보를 위탁받는 자 : Amazon Web Services, Inc.
- 위탁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관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위탁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4) 은행계좌 통합 서비스
- 개인정보를 위탁받는 자 : KSNET, NIICE더빌, 금융결제원,
- 위탁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지체없이 파기
5) PC발신표시 서비스
- 개인정보를 위탁받는 자 : KT, SK, LGU+
- 위탁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PC전화번호 표시 서비스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지체 없이 파기
4)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개인정보를 위탁받는 자 : 링크허브
- 위탁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전자세금계서서 및 현금영수증 발행 대행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지체없이 파기
5) 문자서비스
- 개인정보를 위탁받는 자 : 링크허브
- 위탁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SMS 문자서비스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지체 없이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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